Press센터 전화 문의

번호,제목,조회수,등록일
139 [관련 기사] 경남교육청, '아이톡톡' 지능형 교육지원기능 개발 추진 2899

교육기업 4곳과 업무협약 체결

(사진=경남교육청 제공)경남교육청은 경남형 미래교육지원플랫폼인 '아이톡톡'의 지능형 교육지원시스템 개발을 위해 4개의 교육기업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아이톡톡'은 원격수업뿐만 아니라 등교수업과의 혼합수업에 있어서도 학생 맞춤형 수업과 학습 관리 기능을 담고 있는 플랫폼이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실시간 원격수업 지원에서 한발 더 나아가 빅데이터 기반의 지능형 교육지원 기능을 확대·개발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하게 됐다고 경남교육청은 설명했다.

'톡톡 유프리즘'을 활용해 온라인으로 진행된 이번 업무협약에는 ㈜매스프레소, ㈜유프리즘, ㈜이리온컴퍼니, ㈜팀플백이 참여했으며 이들 기업은 경남교육청과 공동으로 교과 수업지원과 원격 화상수업지원 시스템을 지능형으로 연구·개발한다.

매스프레소는 지능형 수학과제관리시스템인 '톡톡 콴다'를 개발한다. 다양한 수학과제 빅데이터와 자연어 처리 기술을 이용해 학생 맞춤형 학습설계와 자기주도학습을 지원하는 지능형 수학과제관리시스템을 구축해 나갈 예정이다.

유프리즘과 이리온컴퍼니는 '아이톡톡' 시범 운영단계부터 실시간 원격수업 기능개발에 참여해 온 기업으로 이번 협약에 따라 두 기업은 실시간 수업에 참여하는 학생의 학습이력을 지능형으로 관리하는 시스템 개발과 기능 개선에 나서게 된다.

팀플백은 지능형 글쓰기 지원시스템 '톡톡 자작'을 개발해 학생의 어휘 분석과 이를 활용한 수업활동 지원을 하게 된다. 특히 온·오프라인 상황에서 편리하게 글을 모으는 소통형 운영방식 구축, 바른 언어 사용을 위한 자동 피드백 제공과 같은 지능형 기능 연구‧개발로 인성과 창의성을 함양하는 사람 중심의 교육지원 기술구현을 목표로 하고 있다.

박종훈 교육감은 "'아이톡톡'은 학생들의 학습권 보장에 필수적인 기능을 담당하게 될 것"이라며 "이번 협약을 통해 국내 우수 교육기술이 공교육에 먼저 적용·활용되는 선순환 교육체제를 확립하게 될 것이다"고 말했다.


경남CBS 송봉준 기자 bjsong@cbs.co.kr

 

관련 기사

https://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2&oid=079&aid=0003440502

Quick Menu